뷰페이지

박영선 “국회의장 중재 거부하는 與, 집권당 맞나”

박영선 “국회의장 중재 거부하는 與, 집권당 맞나”

입력 2014-09-03 00:00
업데이트 2014-09-03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 주장 ‘민생입법’은 재벌·대기업의 로비입법”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3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했다면 부끄러워 할 줄 알아야 한다. 단 한 명의 생명도 구하지 못했다면 진심으로 반성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준비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석현 국회 부의장, 박 원내, 우윤근 정책위의장.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준비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석현 국회 부의장, 박 원내, 우윤근 정책위의장.
연합뉴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전날 자신의 진도 팽목항 방문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추석을 앞두고 새누리당이, 대통령이 정작 찾아야 할 곳은 가장 (큰) 슬픔을 간직하고 가장 아파하는 세월호 유족과 팽목항 아닌가”라며 박 대통령과 여당에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이어 정의화 국회의장이 세월호특별법 협상 중재에 나섰으나 새누리당이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도 “입법부 수장의 대화 제안마저 거부하는 새누리당은 집권당 능력을 가졌는지, 책임감을 느끼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서로 조금만 양보하면 세월호특별법은 해결된다”며 여권이 교착상태에 빠진 세월호특별법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을 거듭 요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박근혜정부가 연일 ‘민생입법’을 강조하고 있는 데 대해서도 “아무리 뜯어봐도 재벌과 대기업 편들기가 아니면 재벌과 대기업의 로비 입법”이라면서 “가계부채는 계속 늘어나는데 빚내서 집사라고 하고, 의료민영화로 재벌 기업의 수익만 높여주고, 부동산(대책)은 강남의 부동산 부자만 살찌우고, 카지노 만들고 학교 근처에 호텔 만드는 게 어떻게 경제살리기이고 민생인가”라고 따졌다.

또 “새정치연합이 말하는 진짜 민생입법은 세월호특별법, 전관예우방지법, 관피아(관료+마피아)방지법, ‘유병언방지법 그리고 국민 건강권을 지키는 의료 공공성 확대법”이라며 이들 법안의 입법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