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완구 “진상규명하되 세월호에만 매달려선 안돼”

이완구 “진상규명하되 세월호에만 매달려선 안돼”

입력 2014-09-03 00:00
업데이트 2014-09-03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월호법·민생법 분리처리가 국민의 뜻”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3일 난항이 계속되고 있는 세월호특별법과 관련, “철저한 진상규명은 하되 민의의 전당인 국회가 세월호에만 매달려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난항이 계속되고 있는 세월호특별법과 관련, “철저한 진상규명은 하되 민의의 전당인 국회가 세월호에만 매달려서는 안 된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난항이 계속되고 있는 세월호특별법과 관련, “철저한 진상규명은 하되 민의의 전당인 국회가 세월호에만 매달려서는 안 된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민의 뜻도 세월호특별법과 민생법안의 분리처리다. 여기엔 세월호 사고를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공감대가 있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유가족의 뜻을 최대한 반영하고 존중하되 대한민국 헌법과 법질서 내에서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원칙’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누구나 온정적 입장에서는 결정하기 쉽지만 이후에 발생할 혼란을 생각하면 진실하고 단호한 자세로 이 문제를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개인적으로는 눈에 실핏줄이 터질 정도로 대단히 고통스럽지만, 대화와 타협의 자세로 이 난국을 헤쳐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