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참사> 홍문종 “경선일정·선거운동 무기한 연기”

<세월호참사> 홍문종 “경선일정·선거운동 무기한 연기”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침몰사고 관련 허위사실 유포 법적 책임 물어야”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은 21일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새누리당은 생존자 귀환을 바라며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경선 일정 및 선거 운동을 무기한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실종자 가족과 국민에게 불쾌감 주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사무총장은 또 “행여나 음주, 오락 등 부적절한 행위를 적발하면 이에 상응하는 강력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유한식 세종시장과 한기호 최고위원 등이 부적절한 언행으로 구설에 오른 것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

홍 사무총장은 온라인에서 이번 사고와 관련한 유언비어와 스미싱 시도 등이 발견된 데 대해 “일부 확인되지 않은 언론 보도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혼란을 주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특히 허위 사실 유포나 보이스 피싱 등 불법 행위에는 강력한 법적 책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정부의 미흡함과 사고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면서도 “그러나 인터넷 등을 통해 근거 없는 루머를 유포하며 정부를 비난하고 가족을 힘들게 하는 행위, 사실 확인도 없이 타인을 비난하고 구조 활동에 대한 루머를 유포하는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