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0대女에 ‘담배셔틀’ 협박…“진짜 웃기다” 영상찍은 학생들[이슈픽]

60대女에 ‘담배셔틀’ 협박…“진짜 웃기다” 영상찍은 학생들[이슈픽]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8-28 17:32
업데이트 2021-08-28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담배 심부름 거절한다며 머리 등 때려
10대 일행들 웃으며 폭행 영상 촬영

경기 여주경찰서는 담배를 대신 사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10대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경기 여주경찰서는 담배를 대신 사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10대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경기 여주에서 고등학생들이 60대 여성을 상대로 이른바 ‘담배셔틀’을 요구하고, 머리를 수차례 때리는 영상이 온라인상에 퍼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개념탈주 10대’란 제목으로 글과 영상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17세 학생이 60세 아주머니께 담배셔틀을 지시하면서 욕설과 폭력을 했다”고 썼다.

영상에는 60대 여성이 노란색 우비를 입은 채 거리에 쪼그려 앉아 있고, 교복을 입은 한 남학생이 이 여성에게 “담배 사줄 거야, 안 사줄 거야”라고 말하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여성이 주저하자 남학생은 꽃으로 머리 등을 툭툭 치고 때리며 조롱하는 내용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날 경기 여주경찰서는 담배를 대신 사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며 60대 여성을 때린 혐의로 A(17)군 등 10대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지난 25일 오후 11시 30분쯤 여주시 홍문동의 한 노상에서 촬영된 것이었다. 영상은 A군 일행 중 1명이 촬영했고, 이들은 폭행을 말리지 않은 채 “진짜 웃기다”라며 구경하고 웃는 모습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퍼지며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경찰은 지난 27일 오후 10시 55분쯤 ‘학생들이 여럿이 모여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노상에 모여 있던 A군 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범행 사실을 인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A군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