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 뚫고 속속 운행 재개 시티투어버스…관광 활성화 기지개

코로나 뚫고 속속 운행 재개 시티투어버스…관광 활성화 기지개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1-04-27 10:32
업데이트 2021-04-27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동시, 이달부터 KTX와 연계한 시티투어 여행상품 5종 판매
정선군, 다음달부터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운영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시승식 장면. 정선군 제공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시승식 장면. 정선군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운행을 중단했던 자치단체들의 시티투어 버스가 잇따라 운행을 재개하고 있다.

경북 안동시는 KTX와 연계한 시티투어 여행상품 5종 판매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KTX를 타고 와서 안동시티투어 버스로 관광을 즐기고 돌아가는 형태의 이 상품은 주간·야간 도심테마투어, 하회마을투어, 도산서원 & 만휴정투어, 안동먹탐투어 등 5개 코스다.

상품별 열차 예약 상황에 따라 KTX 이용 요금이 5~30%까지 할인된다.

주간 도심 테마코스의 경우 10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오전 11시 30분 안동역에서 출발해 안동찜닭골목~월영교~낙강물길공원~안동댐 정상부(횡단)~임청각~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시음)을 거쳐 오후 5시 30분 안동역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 두기 규정을 준수해 5인 이상이 동시에 예약할 수 없고, 여행 기간 내 발열 체크·명부 작성·개별식사가 철저하게 이뤄진다.

김천시도 이달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여정으로 시티버스 운행에 들어갔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웰빙 가족여행’을 주제로 한 김천시티투어는 여행객의 선호도를 반영해 모두 3개 코스로 운영된다. 직지사, 사명대사 공원 일원을 돌아보는 역사·문화 A코스와 부항댐, 청암사를 방문하는 힐링·체험 B코스, 오봉저수지, 인현왕후길을 찾는 힐링·트레킹 C코스가 있다.

정기 운영은 오는 9월까지 매월 3회 진행된다. 수시 운영은 11월까지 지역 내 30인 이상, 지역 외 10인 이상의 신청자가 있는 경우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다.
포항시 시티투어 버스. 포항시 제공
포항시 시티투어 버스. 포항시 제공
포항시도 지난 24일부터 ‘2021 포항 시티투어’ 운영에 들어갔다.

시의 시티투어는 종일코스, 반일코스, 야간코스, 테마코스 등 총 4개의 코스로 운영된다.

강원 정선군은 다음달 4일부터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를 운영한다.

KTX 강릉선을 이용해 진부역에서 내려 정선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상품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 40분 진부역에 내리면 이용할 수 있다.

운행 코스는 파크로쉬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 정선아리랑 시장, 나전역, 아우라지 등이다.

오후 7시 진부역으로 돌아온다.

앞서 전북 순창군도 지난달부터 시티투어인 ‘풍경버스’ 운영을 재개했다.

풍경버스는 순창고추장 마을, 강천산, 채계산 등 순창을 대표하는 주요 관광지를 순회한다.

풍경버스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일 6회씩 운행하며 탑승료는 현장결제로 하면 된다.

이용료는 성인 2000원, 만 18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이면 1000원이고 순창군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