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문대통령, 제1야당 절규 비정하게 외면할건가”

나경원 “문대통령, 제1야당 절규 비정하게 외면할건가”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11-28 10:32
업데이트 2019-11-28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총선 전 북미정상회담 자제’ 당연히 해야 할 주장”

이미지 확대
조경태 최고위원과 대화하는 나경원
조경태 최고위원과 대화하는 나경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위해 조경태 최고위원, 김순례 최고위원등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유재수 감찰농단, 황운하 선거농단 등 문재인 정권의 검은 손이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다. 2019.11.28
뉴스1
단식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전날 밤 병원에 실려간 것과 관련,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무관심을 질타했다.

나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끝내 제1 야당의 절규와 호소를 비정하게 외면할 것인지 묻고 싶다”며 “결국 구급차에 실려 가는 제1 야당 대표를 보고도 전화 한 통 없는 청와대”라고 비난했다.

그는 “제1 야당을 멸시와 증오의 대상으로만 여기는 정권의 모습에 좌절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황 대표의 건강 상태와 관련해 “다행히 의식은 겨우 회복됐으나 단식에 따라 악화된 건강은 여전히 위중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황 대표의 단식은 끝나지 않았다. 오늘부터 한국당에서 이 단식을 이어나간다. 그리고 또 다른 황교안이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단식 8일 차 황교안
단식 8일 차 황교안 단식 8일 차를 맞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 천막에서 나경원 원내대표 등 의원들을 만나고 있다. 2019. 11.27.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나 원내대표는 “유재수 감찰농단, 황운하 선거농단, 우리들병원 금융농단 등 3종 친문농단 게이트는 문재인 정권 비리게이트의 빙산의 일각일 것”이라며 “‘친문게이트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 곽상도 위원장을 비롯해 전문가를 망라해 실체를 파헤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의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위 첩보 전달‘ 논란에 대해선 “부패와 국기문란의 지독한 냄새가 느껴진다”며 “영화 내부자들 뺨치는 끼리끼리 커넥션으로 세상 무서운 줄 모르고 전횡 일삼은 정황이 속속 세상 밖으로 나오고 있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자신이 미국 고위 당국자에게 북미 정상회담을 내년 총선 전 열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북핵 폐기 등 진정한 한반도 평화와 거리가 먼 보여주기식 회담을 하지 말라는 주장이다. 제1 야당 원내대표로서 미국 눈치 보지 말라고 당연히 해야 할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를 향해 “이번에도 총선 직전 신북풍 여론몰이를 하려 미국 꾀어볼 심산이었을 것이다. 꼼수 부리다 허를 찔린 이 정권의 적반하장”이라고 덧붙였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