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보름 인터뷰 “풉!” 인성 논란…네파 “후원계약 연장없다”

김보름 인터뷰 “풉!” 인성 논란…네파 “후원계약 연장없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20 13:01
업데이트 2018-02-20 1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김보름에 대한 후원계약을 이달 말까지만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김보름의 인터뷰 화면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김보름의 인터뷰 화면 KBS 영상 캡쳐
네파 관계자는 20일 “김보름에게 그동안 경량패딩 등 기능성 용품을 후원해왔다. 이달 말 계약 만료 이후 연장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여자 스피스케이팅 팀추월 한국 대표팀 김보름-박지우-노선영 팀은 19일 3분03초76을 기록, 8개팀 중 7위로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팀추월은 3명씩 이뤄진 2팀이 반대편에서 동시 출발, 6바퀴를 돌아 가장 늦게 들어온 주자가 결승선을 통과한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그러나 한국은 경기 중반부터 김보름, 박지우 선수가 한참 앞으로 나갔고, 마지막 주자인 노선영 선수는 큰 격차로 뒤늦게 결승선을 통과했다. 경기 후 인터뷰 역시 노선영 선수 탓을 하는 듯한 뉘앙스였다.

“중간에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풉) 뒤에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아쉽게 나왔다. 선두의 랩타임은 계속 14초대였다. 생각보다 기록이 잘 나왔는데 팀추월은 마지막 선수가 찍히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많이 아쉽다.” (김보름)

“사실 선영이 언니가 이렇게 될 거라는 생각을 아예 안 했던 건 아니었는데 그걸 저희가, 근데 기록 욕심도 있다 보니까.. 나랑 보름 언니가 욕심을 낸 것 같다. 솔직히 이렇게 벌어질지 몰랐다. 월드컵에서도 이정도는 아니었다.” (박지우)

노선영은 지난 1월 빙상경기연맹의 실수로 올림픽 출전이 좌절된 뒤 “지난해 12월 10일 월드컵 4차 시기 이후 평창올림픽에 출전하는 팀추월 남녀 대표팀은 단 한 차례도 함께 훈련하지 않았다. 심한 차별 속에서 훈련에 제대로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이에 국민들은 청와대에 김보름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과 빙상연맹 처벌 청원, 김보름 개인 후원사인 네파 불매운동을 벌였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