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정철, 국내 입국, 2주 머물다 뉴질랜드 출국 예정

양정철, 국내 입국, 2주 머물다 뉴질랜드 출국 예정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7-06 10:50
업데이트 2017-07-06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치 개입’ 오해 피하려 文 독일 방문기간 입국”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인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최근 입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는 2주가량 국내에 머문뒤 다시 뉴질랜드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정철
양정철 연합뉴스
양정철 전 비서관은 최근 입국해 국내에 2주가량 머물 계획이라고 동아일보가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 관계자는 “양 전 비서관이 급하게 출국하면서 이삿짐조차 제대로 챙겨가지 못했다”며 “2주 정도 국내에 머물며 이사 물품들을 챙기고 개인적 용무를 처리한 뒤 다시 뉴질랜드로 출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가 귀국해 체류하는 기간에 국내 정치에 개입할 가능성은 없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귀국 시기를 문재인 대통령 독일 방문 기간으로 정한 것도 이같은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양 전 비서관은 문 대통령의 최측근인 ‘3철’(양정철 전해철 이호철) 중 한 명으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이후 문 대통령의 정치입문을 이끌었다. 노 전 대통령 서거 이후엔 문 대통령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했다. 대선 기간 문재인 대선캠프 비서실 부실장을 맡아, 문 대통령 당선 이후 청와대 총무비서관, 주요 부처 차관, 공공기관장 등 하마평에 올랐다. 그러나 백의종군을 선언하며 지난 5월 뉴질랜드로 나갔다.

그는 뉴질랜드로 떠나기에 앞서 “그 분(문 대통령)과의 눈물 나는 지난 시간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고 이제 저는 퇴장한다”며 “비워야 채워지고, 곁을 내줘야 새 사람이 오는 세상 이치에 순응하고자 한다”는 문자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보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