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세월호 기사에 댓글… “마음 아프다”

文대통령, 세월호 기사에 댓글… “마음 아프다”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7-05-14 22:14
업데이트 2017-05-15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후보자도 미수습자 가족에게 격려 문자

문재인 대통령이 세월호 선내 수색을 다룬 기사에 댓글을 달아 미수습자 귀환을 기원한 데 이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도 미수습자 가족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격려했다.
이미지 확대
●아이디 ‘문변’으로 귀환 기원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 오후 한 포털사이트에서 세월호 선내 수색에서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뼈가 다수 발견됐다는 기사를 읽고 ‘문변’이란 아이디로 댓글을 남긴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돌 때 새 명주실을 놓을걸, 한 달이라도 더 품을걸 후회하며 엄마가 지옥을 갈 테니 부디 천국에 가라’는 절절한 엄마의 마음을 담은 글을 보니 마음이 너무 아프다”면서 “모두가 함께 기다리고 있다. 미수습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하루빨리 돌아오길 기원한다”는 댓글을 올렸다. 문 대통령은 댓글을 달기 전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에게 댓글을 달고 싶은데 괜찮은지 의견을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후보자는 목포신항도 찾아

이 후보자는 미수습자 가족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격려했다. 이 후보자는 14일 페이스북에 “(13일 선체수색 과정에서 추정되는 유해가 발견된 조)은화 엄마께서 통화하시기가 어려울 것 같아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면서 “무어라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은화가 별이 되어 엄마 아빠는 물론 은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의 가슴속에서 영원히 빛날 것이다”라고 썼다.

●가족들에 개인 전화번호 건네

이 후보자는 지난 13일 총리 임명동의안 제출로 서울로 오기 전에도 목포신항을 찾아 미수습자 가족들을 만났다. 이 후보자는 개인 휴대전화 번호가 적힌 명함을 건네며 “총리가 되더라도 이 전화번호는 바꾸지 않을 테니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언제든 전화해 달라”고 말했다. 은화 엄마인 이금희씨는 문자를 받고 “미수습자 가족을 만나 주고 온전한 수습을 위해 마음 써주셔서 감사하다. 3년 전에도 지금도 가족을 못 찾고 남겨질까 봐 초조하게 걱정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한 명을 특정하면 남은 여덟 명이 못 찾았다고 마음 아파할까 봐 걱정이 된다”면서 “배려해 주면 감사하겠다”고 적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7-05-15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