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발언 논란에 “검색어 1위 고맙다”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발언 논란에 “검색어 1위 고맙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5-08 10:45
업데이트 2017-05-08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장인 논란. 채널A
홍준표 장인 논란.
채널A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는 8일 장인을 영감탱이라고 부른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패륜’이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해 “경상도에서는 장인어른을 친근하게 표시하는 속어로 영감쟁이, 영감탱이라고 하기도 한다”고 반박했다.

▶ 문용식 민주당 가짜뉴스대책단장 “PK는 패륜집단” 발언 논란으로 사임

홍 후보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그것을 패륜이라고 저를 비난하는 민주당의 작태가 참 한심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홍 후보는 지난 4일 유세 현장에서 아내를 만나 결혼한 이야기를 하다가 연애를 반대했던 장인어른을 ‘영감탱이’라고 불렀고 “26년간 우리집에 못 오게 했다”고 말했다.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발언 논란에 “검색어 1위 고맙다”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발언 논란에 “검색어 1위 고맙다” 홍준표 페이스북 캡처
이를 두고 인터넷에서는 홍 후보가 대선유세 과정에서 장인어른을 영감탱이라고 칭한 것에 대해 갑론을박이 오갔다. 특히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홍준표 장인’이 오르기도 했다.

홍 후보는 “영남을 싸잡아 패륜집단이라고 매도해놓고 역풍이 거세게 불자 이를 호도하기 위해 꾼들을 동원해 홍준표 장인을 검색케해서 검색어 1위에 올려준 것은 참으로 고마운 일이나 번지수가 틀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참고로 장모님, 장인어른 두 분 모두 마지막에는 제가 모셨고 성남 천주교 공원묘지 안장도 제가 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