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수행하던 윤전추 행정관은 누구? “전지현 헬스 트레이너”

최순실 수행하던 윤전추 행정관은 누구? “전지현 헬스 트레이너”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26 09:28
업데이트 2016-10-26 09: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실씨(뒷모습)과 함께 있는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
최순실씨(뒷모습)과 함께 있는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 사진=TV조선 캡처
지난 25일 ‘TV조선’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불리는 최순실씨 옆에 있는 윤전추 청와대 3급 행정관의 모습이 포착돼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영상 속 윤 행정관은 강남에 위치한 한 사무실에서 마치 최씨의 비서처럼 그의 말을 메모하거나 지시에 따르는 모습이 여과없이 드러났다. 윤 행정관이 결국 ‘최순실의 사람’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윤 행정관은 2014년 8월, 당시 34세의 나이에 최연소 청와대 제2부속실 행정관으로 발탁된 인물이다. 헬스트레이너라는 이력 외에 학력, 경력 등이 명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청와대 제2부속실은 대통령의 배우자를 지원하는 청와대 조직이다. 배우자가 없는 박 대통령이 부속실을 꾸린 것을 두고 비판이 있었던 이유기도 하다.

윤 행정관은 유명 헬스트레이너 출신이다. 그는 유명 호텔 등에서 전지현, 한예슬 등의 유명 여자 연예인과 대기업 CEO 들을 가르쳐왔다. 케이블 채널 등에 출연, 몸매 유지비결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해 10월, 청와대가 고가의 헬스트레이너 기구를 산 정황이 밝혀지며 다시금 윤 행정관의 존재가 부각되기 시작했다. 결국 윤 행정관이 박 대통령의 몸매와 건강관리를 위해 고용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 것이다. 청와대 측은 박 대통령의 옷차림과 화장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이때부터 윤 행정관이 최순실씨에 의해 발탁된 것 아니냐는 얘기가 정계에서 나돌기 시작했다.청와대는 이에 대해선 극구 부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