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15 프레지던츠컵] “매일 조 편성” vs “강자 전면에”

[2015 프레지던츠컵] “매일 조 편성” vs “강자 전면에”

심현희 기자
입력 2015-10-06 22:48
업데이트 2015-10-07 0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단장미국팀 vs 인터내셔널팀 출사표

‘별들의 전쟁’인 2015 프레지던츠컵이 6일 대장정의 막을 열었다. 제이 하스 미국팀 단장과 닉 프라이스 인터내셔널팀 단장, 최경주 수석 부단장을 비롯한 양 팀 선수들은 이날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장에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미지 확대
다른 듯 닮은 몸풀기
다른 듯 닮은 몸풀기 2015 프레지던츠컵 공식 일정이 시작된 6일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에서 미국팀(위) 선수들과 인터내셔널팀(아래) 선수들이 샷을 하며 몸을 풀고 있다.
연합뉴스


프라이스 단장은 “전날 12명 선수가 모두 모여 처음으로 회의를 했다”며 “이번 대회는 코스 컨디션도 최상일 뿐만 아니라 숙소가 코스에서 가까워 선수들도 컨디션을 잘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멋진 한 주를 보낼 준비가 돼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스 단장도 “그린 관리가 완벽해 즐기면서 골프를 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수들이 모두 오랜만에 만나 화기애애한 분위기이지만 코스에서는 경기 규칙을 숙지해 진지한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최 부단장은 “한국인이지만 미국프로골프(PGA) 무대에서 16년째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양쪽 선수들을 다 잘 알고 있다”며 “아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대회이니만큼 진정한 스포츠맨십을 발휘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부터 지난 대회보다 4게임이 줄어든 30경기가 치러진다. 첫날 포섬과 둘째 날 포볼이 한 게임씩 줄었고 셋째 날 포섬, 포볼이 한 게임씩 적어졌다. 경기 방식이 변경된 데 대해 양 팀 단장은 “결국 조 편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하스 단장은 “조 편성을 매일 달리해 우승 준비를 하겠다”고 필승 의지를 드러냈다. 프라이스 단장도 “부단장, 선수들과 논의를 계속해 최고의 조 편성 결과를 보여 주겠다. 강한 선수를 앞으로 내보내는 전략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 부단장은 “인터내셔널팀은 (아무래도 미국팀에 비해 전력이 약하기 때문에) 첫날 열리는 포섬 경기에서 최대한 잘해서 다음날 포볼에서 만회하는 전략으로 갈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역대 프레지던츠컵을 한 번도 거르지 않은 미국팀 ‘베테랑’ 필 미컬슨은 “한국에 처음 골프 경기를 하러 왔는데 사람들이 예의 바르고 멋지다는 인상을 받았다”며 “아름다운 벙커링 등 전체적으로 잘 디자인된 골프 코스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인터내셔널팀 선수들의 수준이 높아 한두 점 차로 승부가 결정 날 수 있는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첫째 날과 둘째 날이 제일 중요하고 특히 처음 이틀간 가장 힘든 게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인터내셔널팀의 유일한 한국인 선수인 배상문은 함께 짝을 맞추고 싶은 선수가 있느냐는 질문에 “(두 선수가 하나의 공을 갖고 플레이하는) 선수 간 호흡이 중요한 포섬은 개인적으로 친하게 지내는 대니 리 선수와 짝을 이루면 좋겠고 (두 선수가 한 조를 이뤄 각자 플레이하는) 포볼 경기는 성향이 다른 선수와 짝을 이루면 유리하기 때문에 애덤 스콧처럼 장타가 좋은 선수와 함께하고 싶다”고 답했다. 인터내셔널팀의 에이스 제이슨 데이는 “프레지던츠컵에 벌써 세 번째 출전하는데 점점 더 (대회가) 중요하게 느껴지는 것은 확실하다”면서 “우리 팀에 승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이전보다) 더 경쟁력 있는 경기를 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5-10-07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