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키퍼 정성룡, 선방한 김승규 얘기 나오자…

골키퍼 정성룡, 선방한 김승규 얘기 나오자…

입력 2014-06-27 00:00
업데이트 2016-11-15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키퍼 3명 대표해 나갔는데, 아쉽고 미안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전 골키퍼 정성룡(29·수원)이 27일(한국시간)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 진출에 실패한 것과 관련해 아쉬운 심경을 토로했다. 알제리와의 조별예선 2차전에서 몇차례 실책성 플레이를 한 데 대해 비판적 평가가 잇따랐던 터라 마음이 편치 않았던 그다.

이날 대표팀은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지 상파울루에서 열린 벨기에와의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후반 33분 상대 수비수 얀 페르통언(27·토트넘)에게 결승골을 내주며 0-1로 졌다.

정성룡은 경기 후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뭐라고 말을 꺼내야 할지 모를 정도로 먹먹하다. 16강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또 한 번 배우게 된 대회였다. 어린 선수들도 많은데 각자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팬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축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성룡은 “감독님은 (선수들을)한 명씩 격려해 주셨다. 오늘 졌지만 정말 최선을 다했고 진정한 승자라고 얘기하셨다. 속으로 눈물이 났다. 하지만 후배들이 많이 울어서 격려해줬다”고 대표팀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알제리전에서 대패했다. 박주영은 전방에서 정말 최선을 다해줬다. 수비수도 마찬가지다. 제가 든든하게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골키퍼 세 명을 대표해서 경기에 나가는 만큼 조금이라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아쉽고 미안했다”고 말했다.

정성룡은 “(김)승규한테 정말 잘 했다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얘기했다. 오늘 뛰었던 것처럼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격려했다. (이)범영이한테는 가장 미안하다고 했다. 범영이에게도 뛰지는 못했지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