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등학교 야구부 감독, 학생 어머니에 성상납 요구… “날개 달아줄게”

초등학교 야구부 감독, 학생 어머니에 성상납 요구… “날개 달아줄게”

입력 2013-12-03 00:00
업데이트 2013-12-03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등학교 야구부 감독이 선수의 어머니에게 성상납을 요구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한 초등학교 야구부 선수 어머니인 A씨로부터 이 학교 야구부 감독 Y(45)씨가 성상납을 요구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접수했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인 A씨에 대한 조사는 마무리됐고 조만간 Y씨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동작교육지원청과 해당 학교의 조사에서는 A씨의 주장이 일부 사실로 드러나 Y씨는 지난달 13일 해임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작교육청과 해당 학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A씨는 운동선수 아들을 위해 Y씨의 점심접대 요구에 몇차례 응했다.

Y씨는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날개를 달아주겠다”는 말을 자주 했으며 A씨에게 휴대전화 메신저로 성상납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상납 요구에 충격을 받은 A씨는 동작교육청 홈페이지에 Y씨가 보낸 메시지 내용을 공개하며 처벌을 요구했다.

서울시교육청은 대한체육회 등 유관부서에 Y씨의 지도자 자격 정지 또는 박탈을 요청했다. Y씨는 프로선수 출신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Y씨는 A씨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실은 인정하면서돋 A씨의 주장이 일방적이고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경찰 조사에서 밝히겠다고 맞서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