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준길 ‘택시서 금태섭과 통화’ 인정… 진실공방 ‘치명타’

정준길 ‘택시서 금태섭과 통화’ 인정… 진실공방 ‘치명타’

입력 2012-09-13 00:00
업데이트 2012-09-13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택시기사 블랙박스 공개 압박에 鄭 “내가 착각”

새누리당 정준길 전 대선기획단 공보위원이 12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최측근 금태섭 변호사와의 전화통화가 택시에서 이뤄졌음을 인정했다. 지난 4일 오전 정 전 위원을 태웠다는 택시기사 이모씨가 당시 영상이 담긴 차량용 블랙박스를 공개하겠다고 하자 한발 물러선 것이다. ‘안철수 불출마 종용’ 논란을 둘러싼 진실공방은 새 국면을 맞게 됐다.

이미지 확대
정준길 새누리당 전 대선기획단 공보위원
정준길 새누리당 전 대선기획단 공보위원
정 전 공보위원은 이날 저녁 페이스북에 “당시 상황을 복기하면서 자료를 취합하다 보니 차량을 선거사무실에 둔 것으로 착각하고 광진구에 있는 선거사무소에 갔다가 다시 집으로 가서 주차장에 있던 제 차량을 타고 여의도 사무실에 갔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지역 사무실을 오가면서 두 번에 걸쳐 택시를 이용했는데 그 과정에서 기자회견을 한 분의 택시를 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6일 기자회견 당시) 설명 과정에서 제 기억으로는 분명 제 차량을 운전하면서 통화한 것으로 생각했다.”고 해명했다. 정 전 공보위원은 그러나 “태섭이와 통화하며 탄 택시가 지역사무실에 가던 택시였는지, 돌아오는 택시였는지에 대해선 정확한 기억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의도적으로 차량을 운전하면서 태섭이와 통화했다고 거짓말을 한 것은 아니다.”라면서 “만약 기자회견에서 거짓말을 하려고 했다면 기사분이 계신 상황에서 어떻게 협박을 할 수 있었냐고 했을 것”이라고 항변했다.

정 전 공보위원의 말바꾸기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자 새누리당은 곤혹스러워하는 분위기다. 그동안 불출마 종용 의혹을 폭로한 안 원장이 되레 역풍을 맞아 지지율 하락세를 보였지만, 이제는 박근혜 대선 후보의 이미지에 타격이 불가피하게 됐다. 민주통합당은 “공작정치에 대해 사과하라.”며 민간인 사찰 논란에 다시 불을 댕길 태세다.

안 원장의 측근인 송호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 이씨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증언을 생중계했다. 전화통화에서 이씨는 “정 전 위원이 ‘정준길’이라고 한 것을 분명히 들었다.”면서 “우리가 다 알고 있다. 대선에 나오지 말라는 말을 했기 때문에 자세히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친구 간의 대화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다. (안 원장이 대선에 나오면) ‘죽는다’라는 말을 썼고, 그래서 ‘도대체 저분이 어떤 사람인데 누구한테 저렇게 말하지’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씨는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정 전 위원이) 대선에 나오지 말라는 얘기를 반복해서 했고, 협박조로 목소리가 굉장히 커 라디오 소리도 줄였다.”고 전했다.

정 전 위원은 서울대 법대 86학번 동기들을 만나서도 안 원장에 대해 같은 얘기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금 변호사와 전화통화를 한 날, 그는 광화문 일대에서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들과 만나 “안 원장은 출마하면 안 될 사람”이라며 비난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대 법대 86학번인 한 변호사는 “그날 참석했던 동기들이 정준길의 말을 듣고 나에게 전화를 걸어 ‘이래도 되느냐’고 할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현정기자 hjlee@seoul.co.kr



2012-09-13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