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정부에 말한마디 못해… 글로벌 호구”

“中정부에 말한마디 못해… 글로벌 호구”

입력 2011-12-13 00:00
업데이트 2011-12-13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티즌 부글부글

서해상에서 해경 특공대원이 중국 선장의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자 국민적 분노가 들끓고 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상에는 중국 어민들을 ‘해적’에 비유하며 더는 이들이 우리 바다에서 활보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글이 꼬리를 물었다. 트위터 아이디 ‘julyt******’는 “무기를 장착하고 영해국 경찰에 무력 저항하는 배는 해적선”이라고 비판했다.

근절되지 않는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은 주권 침해인 만큼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서 필명 ‘도인효’라는 네티즌은 “중국 정부는 자국 어민들의 불법 조업을 의도적으로 방관·묵인하며, 오히려 불법 어선을 나포하는 한국 정부에 항의하고 있다.”면서 “중국 어선들의 영해 침범은 주권 문제로 접근해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일이 터질 때마다 변변한 항의 한마디 못하는 정부의 ‘공중증’(恐中症)에 대한 비판이 봇물을 이뤘다. 아이디 ‘pbr****’는 “중국 눈치만 보면서 미적거릴 때부터 이런 일을 예상했다.”고 꼬집었다. 아이디 ‘do**’도 “이런 상황에도 중국 정부에 말 한마디 못하는 ‘글로벌 호구’ 정부가 바로 우리 정부”라며 분개했다.

김소라기자 sora@seoul.co.kr

2011-12-13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