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金총리 “FTA 괴담, SNS로 대응”

金총리 “FTA 괴담, SNS로 대응”

입력 2011-12-07 00:00
업데이트 2011-12-07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황식 국무총리는 6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한 이후에도 여전히 한·미 FTA와 관련된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면서 “한·미 FTA에 대한 왜곡된 내용은 일반 국민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므로 더욱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미지 확대
무역 1조달러 건배
무역 1조달러 건배 김황식(오른쪽) 국무총리가 6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한·미 FTA 홍보 관련 주요업종 대표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무역 1조 달러 달성을 축하하며 건배를 제안하고 있다.
류재림기자 jawoolim@seoul.co.kr


김 총리는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정부가 이미 해명했음에도 왜곡된 정보가 여전히 사실인 것처럼 온라인상에 확산되고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내용이 끊임없이 생산되고 있다.”고 우려하며 이같이 당부했다.

또 “정부는 한·미 FTA 내용과 사회 경제적 혜택을 국민에게 제대로 알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범정부적 차원에서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대응홍보 노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특히 젊은 층의 반대 여론이 많은 만큼 온라인·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해서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일 임종룡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열린 차관회의에서도 젊은 층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가급적 이달 말까지 장·차관 모두 SNS 계정을 만드는 등 공직자들이 SNS 활용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내용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2011-12-07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