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틀스·퀸·아바 홍대앞에 뜬다?

비틀스·퀸·아바 홍대앞에 뜬다?

입력 2009-11-10 12:00
업데이트 2009-11-10 12: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5일 트리뷰트밴드 3개팀 공연

이미지 확대
비틀스, 퀸, 아바…. 어느 한 팀이라도 ‘전설’로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는 이들이 서울 홍대 앞에 모인다. 15일 오후 6시부터 KT&G 상상마당에서 합동 라이브 공연을 갖는 것. 일부 멤버들은 세상을 떠났고, 해체한 지 이미 오래된 팀들이 공연을 갖는다니 도대체 무슨 소리냐고 할지도 모르겠다. 맞다. 실제 비틀스와 퀸, 아바가 아니라 이들의 트리뷰트 밴드들이 뭉치는 것. 멘틀스, 영부인 밴드, 스모키 브라운이 그 주인공으로 공연 제목은 ‘더 그레이트 트리뷰트 투 비틀스 퀸 아바’이다.

트리뷰트 밴드는 특정 밴드 또는 뮤지션에 대한 애정과 존경을 담아 그들의 음악은 물론, 무대 매너와 외모, 악기 등 세세한 부분까지 재현하는 밴드를 말하며 단순한 카피 밴드, 커버 밴드와는 구분된다.

멘틀스는 국내 비틀스 트리뷰트 밴드들 가운데 가장 고참격인 밴드다. 2002년에 결성된 애플스 시절부터 7년 동안 오로지 비틀스 음악만 연주했다. 퀸의 트리뷰트 밴드인 영부인 밴드는 무려 12년 동안 퀸의 음악을 재현하는 데 몰입해 왔다. 지난해 결성된 스모키 브라운은 아바 음악의 매력에 흠뻑 빠진 언더그라운드 밴드 드림걸스 멤버들이 별도로 만든 프로젝트 그룹.

세 팀은 각각 45분 동안 자신들의 축적된 연주 및 노래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세 팀은 저마다 특별한 컨셉트를 가지고 무대를 장식한다. 멘틀스는 1969년 비틀스가 발표한 걸작 앨범 ‘애비로드’의 B면 팝 오페라를 재현한다. 영부인 밴드는 퀸의 최고 라이브 공연으로 꼽히는 몬트리올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퀸 록 몬트리올’을 되살린다. 스모키 브라운은 ‘아바 명작 30주년’이라는 타이틀을 내걸었다.

현실 속에서는 건설회사 간부이며, 멘틀스에서는 존 레넌 역할을 하고 있는 김준홍씨는 “비틀스와 아바, 퀸은 빼어난 예술성에다 젊은 세대가 배울 수 있는 교육적 가치들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합동무대는 전 세대의 관객을 관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2만 5000원(예매 2만원). (02)330-6211~2.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
2009-11-10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