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후 두 달‘된 딸 던져 중태 빠트린 아빠 구속...법원 “도주 우려”

‘생후 두 달‘된 딸 던져 중태 빠트린 아빠 구속...법원 “도주 우려”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4-15 20:39
업데이트 2021-04-15 2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꾸 울어 던졌다”실토
영장심사 출석하며“딸 걱정된다”
최초 신고자는 아빠 아닌 병원직원

생후 2개월된 딸을 학대해 중태에 빠트린 20대 아버지 A씨가 15일 오후 1시 40분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열리는 인천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생후 2개월된 딸을 학대해 중태에 빠트린 20대 아버지 A씨가 15일 오후 1시 40분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열리는 인천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인천의 한 모텔에서 생후 두 달된 딸을 학대해 뇌출혈로 중태에 빠트린 아버지 A(27)씨가 경찰에 구속됐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15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 중상해 혐의로 A씨를 구속했다.

정우영 인천지법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A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할 우려가 있고 주거지도 일정하지 않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A씨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전 ”치료를 받고 있는 딸이 걱정되지 않느냐“는 물음에 ”걱정됩니다“라고 답했다.

긴급체포 직후 학대 혐의를 부인한 그는 최근 경찰 조사에서 ”자꾸 울어 화가 나서 딸 아이를 탁자에 던졌다“고 자백했다.

다만 그는 내동댕이치는 정도로 아주 강하게 던지지는 않았지만 아이 머리가 나무 탁자에 부딪혔다고 주장했다.

A씨는 지난 12일 오후 늦게 인천시 부평구 한 모텔 객실에서 생후 2개월 된 딸 B양을 학대해 머리를 심하게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딸의 최초 신고자는 학대 혐의를 받는 아버지 A씨가 아닌 병원 관계자인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 부평소방서는 부평구 모텔에서 뇌출혈 증상과 함께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생후 두 달된 B양의 최초 신고자가 병원 관계자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이 날 밝혔다.

소방당국은 당초 지난 13일 0시 3분쯤 B양의 아버지인 A씨가 “딸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신고했다고 밝혔으나 다시 정정했다.

B양은 병원 측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모텔에서 병원으로 이송됐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