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가 BBC에 선정됐다고?

은평구가 BBC에 선정됐다고?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10-01 14:08
수정 2021-10-04 09: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태 학습도시 연맹 우수 학습도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티’로 선정

이미지 확대
김미경(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APLC 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은평구 제공
김미경(오른쪽) 서울 은평구청장이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APLC 총회에서 우수 학습도시 ‘BBC’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APLC)가 선정하는 우수 학습도시 BBC(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티)로 선정됐다.

구는 지난달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 ‘2021 APLC 아시아태평양 학습도시 연맹 창립총회’에서 BBC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APLC(Asia-Pacific Learning Citie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48개국 300개 도시를 ‘평생학습’으로 연결하기 위해 출범한 기구다. 은평구 등 국내 41개 도시를 비롯해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11개국의 20개 도시 등 총 61개 도시가 가입했다.

이날 구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됐다. APLC는 연도별로 학습도시 운영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특성화된 도시를 BBC로 선정하고 그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는 은평구 등 8개 도시가 BBC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유정희 서울시의원, 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 참석

서울시의회 유정희 의원(관악구4·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지난 20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사)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해 연합회 출범을 축하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날 출범식은 관악구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들이 뜻을 모아 연합회를 공식 출범하는 자리로, 지역 상권의 공동 대응과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의원은 관악구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지역 경제의 핵심 축이자 생활경제의 중심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연합회 출범이 상인 간 연대와 상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관악경제의 대동맥이자 주민들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경제 현장”이라며 “이번 연합회 출범이 상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고, 지속 가능한 지역 상권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개별 점포를 넘어선 협력과 공동 대응이 중요하다”면서 “연합회가 현장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중심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유 의원은 “앞으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관악구 전통시장·상점가 연합회 출범식 참석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가 서울시 최초로 우수 학습도시 BBC로 선정돼 정말 영광이다. 시민주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화와 관계 중심의 평생학습도시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한 노력 끝에 얻은 쾌거라 생각한다. 앞으로 은평구가 세계 시민교육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