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의 시간’ 인증한 이승환…조국 “동갑내기 명가수”

‘조국의 시간’ 인증한 이승환…조국 “동갑내기 명가수”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6-28 11:39
업데이트 2021-06-28 1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승환. 서울신문DB
이승환. 서울신문DB
가수 이승환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에 조 전 장관도 직접 감사 인사를 댓글로 남겼다.

이승환은 지난 2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조국의 시간’ 책 사진을 올리며 “밤새 비가 내렸네요. 날이 개이면 뜻 모인 전진이 계속되길요. 누군가 꾹꾹 밟아 다져놓은 그 길로”라고 썼다.

해당 게시글에 조 전 장관이 직접 댓글을 달아 “동갑내기 명가수께서 읽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에 이승환은 “더 많은 분께서 읽었으면 좋겠다”며 “그런데 연예인 나이를…”이라고 농담을 했다. 이승환과 조 전 장관은 1965년생으로 올해 57세 동갑내기다.

조 전 장관은 추가로 댓글을 남겨 “책에서 발견하셨겠지만 ‘세상이 모두 너희 발밑이지’ 일갈, 너무도 정확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이승환은 “그래서 조중동이 일제히 같은 시각에 저에 대한 기사를 올렸나 보다. 맞는 말을 했으니”라고 답했다.

‘조국의 시간’은 조 전 장관이 장관 지명 이후 있었던 일들을 정리한 책으로, 지난 1일 발간됐다. 조 전 장관은 지난달 27일 SNS에 글을 올려 “오랜 성찰과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조심스럽게 책을 준비했다”며 “2019년 8월 9일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된 후 벌어진 일련의 사태를 정리하고,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한다”고 소개했다.

조 전 장관은 “이유 불문하고 국론 분열을 초래한 점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면서도 “검찰, 언론, 보수 야당 카르텔이 유포한 허위사실이 압도적으로 전파돼 재판을 받는 상황이지만 최소한의 해명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출간 이유를 전했다. 그는 지지자들을 향해 “이 책을 수백만명의 촛불 시민들께 바친다. 여전히 험한 길이 남아 있지만, 묵묵히 걷고 또 걷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조국의 시간’. 서울신문DB
‘조국의 시간’. 서울신문DB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