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군 간부가 풋살 도중 병사 폭행 논란

군 간부가 풋살 도중 병사 폭행 논란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1-05-02 16:29
업데이트 2021-05-02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에 전치 6주 진단 피해 호소글 올려,

이미지 확대
페이스북 페이지‘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게시된 글 일부. 페이스북 캡처.
페이스북 페이지‘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게시된 글 일부. 페이스북 캡처.
강원지역 육군 부대에서 군 간부가 운동 경기 중 병사를 폭행해 6주 진단의 골절상을 입혔다는 주장이 나왔다.

2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게시된 글에 따르면 올해 1월 5일 육군 모 부대 소속 A병사가 전투체육 시간 풋살 경기 중 군 간부에게 오른쪽 무릎을 가격당했다.

A병사는 이 글에서 “타 중대 소속 B부사관이 공을 뺏길 때마다 다가와 멱살을 잡고 위협 및 폭언을 하다가 결국 공도 없이 서 있는 나에게 달려와 무릎을 가격해 슬개골 골절로 6주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가해 간부는 ‘누가 후회하나 보자’라며 계속 폭언을 했고, 주변에 간부들이 있었지만, 누구도 나를 보호해 주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이후 A병사는 무릎 통증으로 후송을 요청했고, 사단 의무대 등의 도움으로 군사경찰에 신고했다고 전했다.

A병사는 “B부사관이 부모님에게 전화해 ‘때린 사실이 없지만 합의하겠다’는 황당한 말을 했다”며 “저의 아버지가 항의하자 부대측이 ‘폭행은 일방적인 주장’이라는 말도 안되는 얘기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저를 때린 간부, 군사경찰 조사 과정에서 허위 진술한 현장 간부들은 아직 처벌받지 않고 있다”며 “현재 트라우마로 정신과 약물까지 먹고 있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이와 관련, 해당 부대장은 “한 용사가 운동 중 간부에 의해 큰 상처를 입었고, 처리 과정에서 간부들의 부적절한 행동이 있었다”며 사과했다. 부대장은 감찰결과를 토대로 규정에 따라 적절한 징계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