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NS서 알게된 초등생 불러내 성폭행 30대 검거

SNS서 알게된 초등생 불러내 성폭행 30대 검거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1-02-10 19:27
업데이트 2021-02-10 19: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경찰청 용의자 경기도서 체포. 범죄에 공유차 이용. 쏘카측 운전자 정보 제공 제때하지 않아 논란

이미지 확대
충남경찰청
충남경찰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알게 된 초등학생을 성폭행한 뒤 달아났던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충남지방경찰청은 10일 오전 경기도 모처에서 이 사건 용의자 A씨를 붙잡았다. A씨는 지난 6일 오전 온라인상에서 알게 된 초등학생 B양을 충남 한 지역에서 만나 수도권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 뒤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온라인에서 “만나고 싶다. 주소를 알려달라”며 B양에 접근해 만난 뒤 헤어지면서 “집 주소를 알고 있으니 조심하라”며 협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조사한 뒤 구체적인 혐의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A씨가 경기도와 충남을 오갈 때 공유차(카셰어링)를 이용했는데, 이 업체가 수사에 협조하지 않아 용의자 특정이 늦어지고 피해를 키웠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경찰이 쏘카 측에 차량 이용자 정보를 요구했지만, 업체는 “영장이 있어야 한다”며 정보 제공을 거부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수사기관이 범죄수사를 위해 이용자 정보를 요청하면 피해자 보호를 위해 내부 매뉴얼에 따라 협조해야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은 것이다. 이와 관련해 박재욱 쏘카 대표이사는 이날 오전 사과문을 통해 “경찰 수사 협조 요청에 신속하게 협조하지 못한 회사의 대응과 관련해 피해자와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대전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