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경준에게 주식 판 이씨도 넥슨 출신

진경준에게 주식 판 이씨도 넥슨 출신

입력 2016-04-07 22:48
업데이트 2016-04-07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드러나는 ‘검사장 대박’ 실체

매입 제안한 대학 동기 박성준도 2년 동안 NXC 감사로 재직
미공개 정보 이용했을 가능성 커

진경준 검사장의 ‘120억 주식 대박’의 경위가 실체를 드러내고 있다. 2005년 당시 게임업체 넥슨의 비상장 주식을 판 사람과 이를 진 검사장 등에게 매입하도록 제안한 사람 모두 넥슨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이들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7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2005년 6월 진 검사장과 함께 넥슨의 비상장 주식을 매입한 이들은 당시 LG법무팀 부사장이었던 김상헌 네이버 대표, 박성준씨 등 3명으로 나타났다. 박씨와 진 검사장은 서울대 86학번, 김 대표는 서울대 82학번으로 선후배·동기 관계였으며 박씨는 2007년부터 2년 동안 NXC 감사로 재직했다. 이민을 앞두고 이들에게 주식을 판 일반인으로 전해진 이는 전직 넥슨USA 법인장인 이모씨로 밝혀졌다. 박씨와 이씨 모두 넥슨의 내부 사정을 잘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다 박씨와 김 대표, 진 검사장이 김정주 NXC 회장과의 ‘인맥 연결고리’가 있다는 점 때문에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내부자 거래 의혹이 커지고 있다.

이들은 “위험을 감수한 벤처 투자일 뿐”이라며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박성준씨는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넥슨이 성공할 것 같아 투자를 권유한 것일 뿐”이라며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당시 ‘희귀 매물’이었던 넥슨 주식을 1주당 4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던 경위, 또 평검사 신분으로는 막대한 자금인 4억원을 벤처기업에 ‘올인’한 이유 등이 여전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때문에 김 회장이 직접 입을 열지 않는 이상 의혹은 사그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당초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던 넥슨은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의 조사 결과를 지켜본 뒤 입장 발표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법원은 증권 트레이더에게 5억원이 든 증권계좌를 맡기고 연 12% 수익을 보장받는 계약을 맺는 등 부적절한 재테크 논란이 제기된 수도권 지방법원 A부장판사의 사표를 수리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2016-04-08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