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길 성폭행하려다 절도 10대 2인조 구속

새벽길 성폭행하려다 절도 10대 2인조 구속

입력 2012-07-09 00:00
수정 2012-07-09 08: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원 춘천경찰서는 홀로 귀가하던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금품을 훔쳐 달아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로 A(18ㆍ무직)군 등 10대 2명을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A군 등은 지난달 5일 오전 2시30분께 춘천시 효자동 한 아파트 인근 대로변에서 술에 취해 귀가하던 B(27ㆍ여)씨의 팔을 강제로 잡아끌고 골목으로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또 B씨가 소리를 지르며 반항하다 가방을 남겨두고 달아나자 현금과 휴대전화 등 90여만 원 상당의 금품이 든 가방을 들고 달아난 혐의(절도)도 받고 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현장 인근 폐쇄회로(CC)TV 자료를 분석해 한 달여 간의 탐문수사 끝에 A군 등을 붙잡았다.

친구 사이인 이들은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일정한 직업 없이 PC방 등을 전전하다 범행 방법과 역할 분담을 치밀하게 계획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들은 경찰에서 “성경험이 있는 주변 친구들의 얘기를 듣고 한번 해보고 싶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군 등을 상대로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