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돔구장 ‘MB 모르쇠’에 야구팬들 실망감 토로

돔구장 ‘MB 모르쇠’에 야구팬들 실망감 토로

입력 2008-08-27 00:00
업데이트 2008-08-2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베이징 올림픽 대표팀과의 청와대 오찬에서 돔구장 건설이 화제에 오르자 야구 인프라 확충 차원에서 돔구장이 필요하다는 데에는 공감을 표했으나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다.”

26일 대변인실이 발표한 청와대의 입장이다.청와대가 이런 입장을 발표하게 된 것은 베이징 올림픽 대표팀과 대통령과의 오찬에서 돔 구장 건설을 건의한 야구인의 염원에 이명박 대통령이 “알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한화 주장인 김민재 선수는 대통령과의 오찬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과는 앉은 자리가 멀어 말할 기회가 없었다.마침 같은 테이블에 계셨던 김경문 감독께서 돔구장 건설에 대해 건의하셨고,대통령께서도 돔구장을 지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내가 하고 싶었던 말인데 감독님께서 말씀해주셨고,그 순간 모든 선수들이 박수치고 환호를 질렀다.”고 인터뷰했다.

기아 타이거즈의 이용규 선수 또한 “대통령이 돔구장을 만들어주겠다고 약속했다더라.”고 전했다.

김경문 감독은 “단체로 기념촬영을 할 때 대통령과 함께 설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그래서 ‘근사한 돔구장 하나 지어주십시오.’라고 말했다.”며 “대통령은 아무런 말씀도 없으셨다.그러나 오찬을 하는 내내 대통령이 스포츠에 대해 관심이 무척 많으시다는 인상을 받았다.야구대표팀의 경기 내용은 물론 선수들의 부상 정도에 대해서도 직접 말씀하시며 해박한 지식을 보이셨다.”고 밝혔다.

스포츠 마니아임을 자처해 온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시장 재임 시절 이미 돔구장 건설을 약속한 바 있다.

스포츠신문 편집국장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서울시장)임기내(당시 2006년 6월까지)에 돔구장을 건설하겠다.동대문구장 자리가 아닌 강남권에 돔구장을 지어 복합 스포츠타운을 형성토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힌 바 있다.

한국시리즈가 열리던 잠실구장에서 시구를 마치고 기자들에게도 “정말 야구전용 돔구장 건설을 바라는 시민들의 열망이 대단함을 느꼈다.1100만 서울시민과 인근 도시의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돔구장 하나쯤은 있어야 할 것 같다.”고 말한 적도 있다.

하지만 대통령이 된 후에는 서울시장 시절의 그 호쾌한 공약이 오리무중인 상태.

네티즌들은 대통령 인수위 시절부터 정책발표 이후 ‘오해’라는 해명이 이어졌던 것을 기억해내며 “오해라는 글자만 봐도 이제 짜증이 난다.”“칠득이도 아니고 왜 맨날 오해라는 기사냐고 대체!!!”라며 노골적인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