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이스탄불 공항 테러 관련 한국인 연락두절 신고 3건”…확인중

정부 “이스탄불 공항 테러 관련 한국인 연락두절 신고 3건”…확인중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6-29 16:54
업데이트 2016-06-29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외국민보호 대책회의 개최…“현재까지 파악된 한국인 피해는 없어”

이미지 확대
이스탄불 공항 테러 관련 대책회의
이스탄불 공항 테러 관련 대책회의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한동만 재외동포영사대사가 이스탄불 공항 테러 관련 관계부처 재외국민보호 대책회의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2016.6.29 연합뉴스
28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에 대해 외교부 영사콜센터에 한국인 연락 두절 신고가 3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외교부는 현재 연락 두절 신고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한동만 외교부 재외동포영사대사는 이날 오후 서울 세종로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재외국민 보호 대책회의에서 “사건과 관련해 접수된 연락 두절 신고 5건 중 2건에 대해서는 우리 국민의 소재를 확인했고, 3건은 현재 확인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 대사는 “터키 당국을 접촉하고 사망자 후송 병원 방문 등 가능한 모든 경로로 우리 국민 피해를 확인 중이지만 현재까지 파악된 우리 국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밝혔다.

이어 “부상자가 많은 점을 감안해 주(駐) 이스탄불 총영사관은 현지 한인회와 같이 사상자 후송 병원을 직접 방문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전수조사하는 등 계속해서 피해 여부를 확인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터키 정부는 28일(현지시간) 오후 10시께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36명이 사망하고 147명이 다쳤다며 사상자 중 외국인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국적 등 상세한 사항은 신원을 정확히 파악한 뒤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고 한 대사는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