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 사면에 “늦었지만 환영”

윤석열,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 사면에 “늦었지만 환영”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1-12-24 11:32
업데이트 2021-12-24 1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빨리 건강 회복하시길”
MB 대해선 “국민 통합 관점 판단 필요”
한명숙·이석기 연결에는 “마땅찮아”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특별 사면에 대해 “늦었지만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석열 국민의힙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사면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힙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사면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 후보는 2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 사면은 늦었지만 환영한다”면서 “건강이 좀 안 좋다는 말씀을 많이 들었는데, 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사면 대상에서 빠진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국민 통합의 관점에서 판단을 해야하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했다.

‘검찰총장 당시 박 전 대통령에 대해 형집행정지를 불허했는데 입장이 어떻게 바뀌었나‘라는 질문에 그는 “제가 불허한 것이 아니고 형집행정지위원회에서 검사장은 따르도록 돼 있기 때문에 위원회의 전문가 의사가 형집행 정지 사유가 안된다고 해서 따른 것 뿐”이라고 대답했다.

윤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이 사면 뿐 아니라 복권도 됐다. 복당 여론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건강 먼저 회복하시는 게 우선 아니겠나. 너무 앞서 나가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 이석기 전 의원의 사면에 대한 반발을 없애기 위한 의도라는 지적이 제기되는 점에 대해서 “연결해서 생각하는 건 좀 마땅치 않다고 저는 본다”고 말했다.

이날 국민의힘은 이양수 대변인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을 환영한다”면서 “국민대통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