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이재명 부인 이송’ 구급대원 질책에 “알아서 기기”

野, ‘이재명 부인 이송’ 구급대원 질책에 “알아서 기기”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1-13 15:33
업데이트 2021-11-13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기 말 전형적 ‘윗선 눈치 보기’ 행태”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은 지난 9일 아내 김혜경 씨가 낙상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는 당시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TV 캡처 화면을 12일 공개했다.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지난 9일 새벽 1시 20분경,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이 후보와 함께 119구급차에 탑승해 긴급히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는 장면”이라며 사진 세 장을 공유했다. 사진은 이송 중인 아내 김혜경씨 손 꽉 잡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2021.11.12  이해식 의원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은 지난 9일 아내 김혜경 씨가 낙상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는 당시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TV 캡처 화면을 12일 공개했다.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지난 9일 새벽 1시 20분경,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이 후보와 함께 119구급차에 탑승해 긴급히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는 장면”이라며 사진 세 장을 공유했다. 사진은 이송 중인 아내 김혜경씨 손 꽉 잡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2021.11.12
이해식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를 둘러싼 구급 이송 보고 논란에 대해 “임기 말 전형적 ‘알아서 기기’ 내지는 ‘윗선 눈치 보기’ 행태”라고 비판했다.

김연주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13일 오후 논평에서 “목숨을 걸고 인명 구조에 헌신하는 소방대원들이 소임을 다했는데도 그 대상에 따라 부당한 질책을 받아야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씨가 지난 9일 낙상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옮겨질 당시 이송을 맡았던 경기 분당소방서 구급대원들이 김씨를 이송한 사실을 보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퇴근 후 질책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배우자실장 이해식 의원은 “구급대원들이 상부 보고를 하지 않았다는 것으로 닦달 당했단 보도가 있던데 제가 확인한 바로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제가 볼 땐 이것도 악의적인 가짜뉴스 형태의 작용이 있지 않나 싶다”고 부인했다.

그러나 이 의원의 발언 직후 소방당국은 실제로 경기 분당소방서가 사건 당일 아침 이 전 도지사 아내를 담당한 대원들을 불러 질책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즉시 조사에 착수해 사실을 확인한 결과 주요 인사에 대한 이송보고를 누락했다는 이유로 출동한 대원들이 질책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구급대원에 대해 부적절한 조사를 진행한 해당 소방서 직원에 대해 엄중 경고후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문책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후보는 해당 논란과 관련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19가 도착할 때 저는 복장을 갖추고 저희가 누구인지 끝까지 말하지 않았으니 그들이 제가 누군지 알 필요도 없지만 알 수도 없었을 것”이라며 “제 아내를 후송한 119 구급대원을 비난 질책하지 말라”고 당부한 바 있다.

김 부대변인은 “해당 대원들을 질책하지 말라는 이 후보의 입장이 있자 다시 지휘부에 대한 주의 조치를 내리기로 했다니 이런 코미디가 또 어디 있단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제 할 일을 다하고도 마음이 언짢았을 소방대원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관계 당국은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세를 새로이 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