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민정 “尹, 배신의 아이콘...반문 정서·복수의 정치만 남아”

고민정 “尹, 배신의 아이콘...반문 정서·복수의 정치만 남아”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1-08 15:45
업데이트 2021-11-08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
연합뉴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해 “지금 윤 후보에게는 오로지 반문(反문재인) 정서, 복수의 정치만 남아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8일 고 의원은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를 통해 “경선에서 당선된 그 감사 인사 자리에서조차 문재인 정부에 대한 비판과 분노의 목소리를 내놓는 걸 보면서 ‘복수의 정치를 하시려고 그러는구나’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 후보는 본인이 배신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데 대해 누구보다 더 잘 곱씹어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본인이 검찰총장으로서 검찰 내 법적인 문제에 대한 문제 제기는 할 수 있지만, 교육·외교·경제 등 모든 분야에 대해 비난하는 걸 보면서 ‘그럴 거였으면 검찰총장 자리를 왜 받았는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자기의 신념과 가치관에 배치되는 정부에서 왜 검찰총장직을 내려놓지 않았는가”라며 “검찰총장의 자리가 그렇게 좋았던가, 오히려 중간에 내려놨어야 지금의 말이 좀 맞지 않을까”라고 되물었다.

진행자가 “문재인 대통령의 마음도 편치는 않겠죠?”라고 묻자, 고 의원은 “그걸 제가 알 수 있겠나”라며 말을 아꼈다.

고 의원은 ‘주 120시간 노동’, ‘전두환 옹호’ 등 윤 후보의 실언 논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그 자리에서 정정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제기했을 때야 사과를 한다든지, 전두환 발언 같은 경우 이틀이 지나서야 어쩔 수 없이 사과했다”며 “윤 후보가 국정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는지 그 실체가 드러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윤 후보가 ‘전두환 옹호’ 발언을 사과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한다는 계획에 대해서는 “이미 늦었다”며 “마지못해서 하는 사과에 대해 달가워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라고 지적했다.

이어 “보수층을 결집해야 본인이 경선에서 우위에 설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전두환 발언을 꺼냈던 거 같다”며 “전두환 발언은 내년 3월 9일 투표 그날까지도 따라다녀 본인의 발목을 잡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