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응천, 문자폭탄 ‘문파’에 “재집권 멀어져” 일침

조응천, 문자폭탄 ‘문파’에 “재집권 멀어져” 일침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21-04-28 14:38
업데이트 2021-04-28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 DB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 DB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28일 문재인 대통령의 강성 지지층인 이른바 ‘문파’를 향해 “여러분이 문자행동을 하면 할수록, 여러분의 강력한 힘에 위축되는 의원이 많을수록 재집권의 꿈은 점점 멀어져간다”고 일침을 가했다. 당내 비주류 의원들에게 ‘문자폭탄’을 날리는 강성 지지층에게 자제를 호소한 것이다.

조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이제 의원들이 움직일 공간을 만들어달라. 문파가 아닌 국민들께도 다가가서 마음을 얻을 수 있도록 좀 놓아달라”며 이렇게 말했다. 조 의원은 “순수한 마음을 이해한다. 한편으로는 존경스럽기도 하다”면서도 “육두문자나 욕설 등의 험한 말로 점철된 문자폭탄을 의원들에게 수시로 보내는 행동에 대해 여론은 별로 호의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국민들이 네 번 선거에서 표를 몰아줬는데 네트워크와 권력이 약하니 ‘문자 행동’ 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말에도 동의하기 어렵다”며 “도대체 어느 정도의 권력을 가져야 대한민국의 주류가 되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5·2 전당대회 당 대표·최고위원 후보들에 대해 “왜 문파들만 과도하게 신경을 쓰느냐”며 “한 번 내뱉은 말이 머지않은 장래에 날카로운 비수가 돼 목덜미를 향해 되돌아오는 것을 정녕 모르느냐”고 직격했다.

조 의원은 “코로나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에게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집권여당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는 선의의 경쟁은 이번에도 보기 힘든 모양”이라며 “그렇다면 전당대회가 끝나고 똑같은 질문을 받을 사람들은 우리 당 대권주자들일 것”이라고 우려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