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혜영 타임지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 선정

장혜영 타임지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 선정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2-17 23:09
업데이트 2021-02-17 2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혜영 “다양성은 불편함이나 위협이 아닌 우리의 힘”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TIME 100 NEXT 2021)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선정됐다.

17일 정의당에 따르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장 의원을 포함한 100명의 인물 선정을 공개했다.

타임즈는 장 의원이 장애가 있는 동생의 탈시설을 도우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등 인권 운동가로서 힘써왔고, 현재는 국회에서 차별금지법의 통과를 위해 노력하는 등의 행보를 소개했다.

정의당은 보도자료에서 “장혜영 의원이 소수자와 함께 목소리를 내며, 다양성의 리더십을 펼쳐온 점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선정 소식을 공유하며 “제 이름 곁에는 모든 인간의 존엄과 평등, 다양성과 기후정의가 살아숨쉬는 미래를 꿈꾸는 모든 시민들의 이름이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다양성은 불편함이나 위협이 아닌 우리의 힘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 싸우고, 모든 장애인의 탈시설을 위해 싸우고, 더 나은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다”고 강조했다.

타임지는 매년 각 분야에서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을 선정한다. 올해는 장 의원 외에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와 영국 가수 두아 리파, 미국의 청년 계관 시인 아만다 고먼 등이 이름을 올렸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