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국민 분열 원인 제공자는 문 대통령…모든 게 남 탓”

한국당 “국민 분열 원인 제공자는 문 대통령…모든 게 남 탓”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10-21 16:14
업데이트 2019-10-21 16: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에서 열린 7대 종단 지도자 초청 오찬간담회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원행스님(불교), 이홍정 목사(개신교), 김성복 목사(개신교), 김희중 대주교(천주교), 오도철 교무(원불교), 김영근 관장(유교), 송범두 교령(천도교)이 참석했다. 2019.10.21.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에서 열린 7대 종단 지도자 초청 오찬간담회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원행스님(불교), 이홍정 목사(개신교), 김성복 목사(개신교), 김희중 대주교(천주교), 오도철 교무(원불교), 김영근 관장(유교), 송범두 교령(천도교)이 참석했다. 2019.10.21.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문 대통령-종교지도자 간담회 발언 두고 비판 논평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종교 지도자 초청 간담회에서 검찰 개혁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등을 언급한 데 대해 자유한국당이 “국민 분열의 책임은 대통령 본인에게 있다”고 날선 논평을 내놨다.

이창수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이 오늘 종교 지도자 초청 간담회 자리에서 국민 통합과 화합을 위한 역할을 요구하면서도 공수처 설치와 검찰 개혁에 대한 이야기를 또 다시 입에 담았다”면서 “국민 분열이 ‘조국’으로 인해 촉발됐음에도 관심사항만 재차 강조할 뿐 이 사태의 원인 제공자인 대통령의 ‘남의 일 얘기’하는 듯한 모습에 국민들의 실망감은 한층 더 커졌을 뿐”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 통합의 책임자가 도대체 누구라고 생각하기에 책임을 전가하기만 하는가”라면서 “‘문재인표 정책실패’로 인한 경제위기는 세계 경기 탓, 여전히 잃지 못하는 북한에 대한 짝사랑이 애달파지는 원인은 미북 대화 탓, 모든 것이 남 탓이라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 통합이 이뤄지지 않는 것이 정치 탓, 총선 탓인 양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국민이 기대하는 모습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검찰 개혁이나 공수처 설치 등 개혁을 위해 필요한 조치로 국민의 공감을 모았던 사안도 정치적 공방이 이뤄지면서 국민 사이에서도 갈등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여론은 무시한 채 독불장군식 처리로 국민들을 광장으로 내몬 장본인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기는커녕, 남 탓만 할 뿐 반성하는 모습조차 보이지 않는 것이 대통령의 상식이란 말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민들이 성토하는 공정하지 못한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든 장본인으로서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면서 “국민 분열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 통합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은 대통령 본인임을 잊지 마시라”고 촉구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