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취임 2주년 맞아 9일 생방송 대담프로 출연

文, 취임 2주년 맞아 9일 생방송 대담프로 출연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9-05-02 22:04
업데이트 2019-05-02 2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0분간… 靑 “남은 개혁과제 알릴 것”

오는 10일 취임 2주년을 맞는 문재인 대통령이 9일 KBS 1TV 생방송 특집 대담 ‘대통령에게 묻는다’에 출연한다.

문재인 정부 출범 2년을 맞아 청와대 상춘재에서 이날 저녁 8시 30분부터 80분간 진행되는 단독 대담에서 문 대통령은 3년차에 접어든 현 정부의 국정 철학과 경제, 사회, 외교안보, 국내 정치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입장을 직접 밝힌다. 이번 대담에서는 각계 분야를 망라하는 성역 없는 질문을 통해 그동안의 국정 운영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라고 KBS 측은 2일 밝혔다. 취임 후 첫 국내 언론 인터뷰로, 진행은 송현정 KBS 정치 전문 기자가 맡는다. 방송은 초고화질(UHD)로 방영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국민들께 국정운영 성과 및 남은 개혁 과제를 소상히 알리고 소통한다는 점에서 방송 형식을 놓고 막판까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방송을 통해 세 차례의 기자회견, 한 차례의 ‘대국민 보고대회’를 한 바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서울 광화문의 한 맥주집에서 청년 구직자, 자영업자,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깜짝 맥주 미팅’을 하기도 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9-05-03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