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풍계리 핵실험장 폐기행사’ 韓취재진 베이징 도착

‘北풍계리 핵실험장 폐기행사’ 韓취재진 베이징 도착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5-21 12:02
업데이트 2018-05-21 12: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행사를 취재할 한국 취재진이 21일 북한이 지정한 5개국 취재진의 집결지인 중국 베이징(北京)에 도착했다.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공동취재단이 21일 김포공항 출국장에서 베이징 출국을 위해 항공기 탑승수속을 진행하고 있다. 취재단은 이날 베이징 주중북한대사관에 방북 취재허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사진공동취재단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공동취재단이 21일 김포공항 출국장에서 베이징 출국을 위해 항공기 탑승수속을 진행하고 있다. 취재단은 이날 베이징 주중북한대사관에 방북 취재허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사진공동취재단
한국 포함 5개국 기자들의 취재를 허용하겠다던 북한이 한국 언론 취재진의 명단 접수를 거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취재진 총 8명 중 4명이 이날 오전 항공편으로 베이징에 도착했다.

이들은 이날 중 베이징의 북한대사관에 방북 비자를 신청할 예정이며, 비자가 발급되면 22일 미국·중국·러시아·영국 등 다른 나라 취재진과 함께 북한이 마련한 항공편으로 방북길에 오를 전망이다.

한국 취재진 나머지 4명은 21일 오후 베이징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북한은 지난 12일 외무성 공보를 통해 풍계리 핵실험장을 23∼25일 사이 갱도 폭파방식으로 폐쇄하겠다며 중국·러시아·미국·영국·한국 기자들의 현지 취재를 허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