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회, 미래일자리委 설치하자”

안철수 “국회, 미래일자리委 설치하자”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6-04-21 11:08
업데이트 2016-04-21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학의날 특별브리핑서 제안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21일 국회에 미래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고, 이를 위해 국회법을 개정할 것을 제안했다.

안철수 국민의 당 상임 공동대표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 당 상임 공동대표 연합뉴스
 안 대표는 제49회 과학의날인 이날 마포 당사에서 특별브리핑을 통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실현할 수 있는 제도적 혁신이 필요하다. 미래 일자리 사업에 국회가 먼저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미래일자리위원회를 상설특위로 만들어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여기에 맞는 인력을 공급하기 위한 교육과 직업 훈련에 필요한 종합적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실행 내용을 점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또한 “새로 생겨나는 일자리, 사라지는 직종을 면밀히 분석하고 미래 시대에 대비한 종합적 실천 로드맵을 만들어 국회가 책임지고 추진해야 한다”며 “정치권과 경제계, 노동계, 전문가의 지혜를 모으고 실천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공정거래위원회 개혁과 민간주도 인수합병 전문 중개기관 도입 등 공정한 시장경제 환경 조성을 요구했다. 그는 “중소기업·벤처기업이 실력만으로 대기업이 될 수 있어야 한다. 개천에서 용이 나야 한다. 그것은 개인도 기업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청년들은 자금이 부족하거나 실패하면 재기하지 못한다는 두려움에 도전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며 혁신적 청년창업 지원제도 마련을 요구했다.

 안 대표는 “미래를 위한 준비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5월 30일 개원 전에 여야가 합의해서 바로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 협의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