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민희 “청와대, 몰카시계 이어 도청감지기 구입”

최민희 “청와대, 몰카시계 이어 도청감지기 구입”

입력 2015-01-09 09:55
업데이트 2015-01-09 0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최민희 의원은 9일 “청와대가 시계형 몰래카메라를 구입한 데 이어 전문가형 도청 감지기를 구입했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이날 비선실세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한 운영위 전체회의를 앞두고 조달청에서 제출받은 ‘대통령 비서실 및 국가 안보실 물품 취득원장’ 자료를 공개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최 의원은 “자료에 따르면 청와대 외교안보실은 지난해 9월25일 전문가형 소형 디지털 도청감지기를 구입했다”면서 “구입 목적에 대해서는 서면질의를 했으나 답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에서 근무한 관계자들도 경호실 이외의 부서에서 감지기를 왜 구입했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앞서 제2부속실에서 ‘몰카 시계’를 구입하기도 했는데, ‘불신 청와대’의 실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최 의원은 청와대가 ‘몰카 시계’를 비롯한 비품에 엉뚱한 식별명을 부여해 관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몰카시계의 실제 모델명은 ‘JW700’, ‘JW3500’ 등 두 개인데, 청와대는 ‘오리엔트, KP7451MC’ 등으로 전혀 다른 식별명을 붙였다”며 “청와대가 자체 구입한 비품 중 이처럼 실제와 다른 이름으로 등록된 제품이 62%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청와대가 부적절한 물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감추기 위한 것일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