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당직개편…신임 사무총장에 노웅래

민주, 당직개편…신임 사무총장에 노웅래

입력 2014-01-15 00:00
업데이트 2014-01-15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고위원 정균환, 대변인 이윤석 한정애 박광온 홍보본부장 최재천, 대표비서실장 김관영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15일 당 사무총장에 노웅래 의원을 임명하는 등 6·4 지방선거에 대비해 일부 주요 당직을 개편했다.
이미지 확대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노웅래 의원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노웅래 의원 노웅래 민주당 의원(왼쪽)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한길 대표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당직개편안을 확정한 뒤 김관영 수석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공식 발표했다.

당 전략홍보본부장에는 최재천 의원, 대표 비서실장에는 김관영 의원, 수석대변인에는 이윤석 의원, 대변인에는 한정애 의원과 박광온 전 홍보위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전국 직능위원회 수석부의장에는 이상직 의원이, 당 홍보위원장에는 박용진 대변인이 기용됐다.

그동안 공석이었던 최고위원직에는 4선 의원을 지낸 정균환 전 의원이 추가로 임명됐다.

민주당은 “이번 인사는 김 대표가 밝힌 지방선거 필승의 각오를 뒷받침하는 것”이라면서 “전략 라인의 쇄신과 홍보라인의 새 얼굴 배치가 특징”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가 당직개편을 단행한 것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친정 체제를 구축해 당 혁신을 주도하고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분석된다.

당직 개편이 완료됨에 따라 민주당에서는 지방선거 준비가 본격 추진되고, 김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당의 변화와 혁신’ 작업이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당 일각에서는 이번 인사 대상이 그동안 당직에 있거나, 김 대표 주변인물 중심이라는 점을 들어 ‘회전문 인사’라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