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공천위, 이재오 포함 1차 공천명단 확정

與공천위, 이재오 포함 1차 공천명단 확정

입력 2012-02-27 00:00
업데이트 2012-02-27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는 27일 친이(친이명박)계 좌장 역할을 해 왔던 이재오 의원 등 1차 공천자 21명의 명단을 최종 확정했다.

공천위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비상대책위원회가 재의를 요구한 1차 공천자 명단에 대한 재심사를 통해 이같이 확정했다고 정홍원 공천위원장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브리핑에서 “공천위원 10명중 9명이 참석했고 참석자 전원의 찬성으로 재의결했다”고 설명했다.

현행 당헌ㆍ당규상 비대위는 공천위의 결정에 한 차례 재의를 요구할 수 있으나 이후 공천위가 3분의 2 이상의 요구로 재의결하면 원안 그대로 확정된다.

앞서 공천위는 단수후보지 21명에 대한 1차 공천자 명단을 보고했으나 김종인 이상돈 비대위원 등이 문제를 제기하면서 과반의 표결로 재의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비대위원은 그간 ‘MB정부 실세 용퇴론’을 제기하며 이 의원과 현정부 들어 당 대표를 지낸 주요 인사들에 대한 공천 반대 입장을 밝혀왔다.

이 의원 이외의 공천 확정자는 ▲서울 김선동(도봉을) 권영진(노원을) ▲부산 서병수(해운대기장갑) 김세연(금정) ▲인천 홍일표(남구갑) 윤상현(남구을) 이상권(계양을) 이학재(서구ㆍ강화갑) ▲광주 이정현(서구을) ▲경기 차명진(부천소사) 전재희(광명을) 유정복(김포) 차동춘(광명갑ㆍ광명갑 당협위원장) ▲강원 황영철(홍천ㆍ횡성) ▲충북 윤진식(충주) ▲충남 김호연(천안을) ▲전북 최범서(전주 완산갑ㆍ前여수엑스포 상임감사) 정운천(전주 완산을ㆍ前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전남 문종안(나주ㆍ화순. 前나주ㆍ화순 당협위원장) 정채하(담양ㆍ곡성ㆍ구례. 前서울디지털대 교수) 등이다.

이 가운데 전재희 차명진 윤진식 의원 등은 친이계, 서병수 유정복 윤상현 이정현 의원 등은 친박(친박근혜)계로 꼽힌다.

정 위원장은 비대위와 갈등 여부를 묻는 질문에 “의견이 다를 수는 있죠. 갈등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적절치 않고 꼭 그런 것은 아니다”면서 “(다만) 첫날이기에 비대위에 보고를 한 것이고 앞으로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나 비대위 일각에서는 여전히 공천위 발표 전 비대위 사전보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 갈등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