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건음기획 제공
가수 김건모가 다음달 1일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표한다고 건음기획이 25일 밝혔다.
김건모의 신곡은 2016년 발매한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10년 만이다.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1977년 발표한 가수 전영의 1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것이다. 김건모가 노래뿐 아니라 직접 기타 연주를 했다.
김건모는 지난 3월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으로 6년간의 공백을 깼다. 당시 그는 “이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며 다가가겠다”고 신곡 계획을 알렸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Q.
기사를 끝까지 읽으셨나요? 이제 AI 퀴즈로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점검해보세요.
김건모 신곡은 몇 년 만의 발표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