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성 담긴 한 끼’ 위한 요리용품 어떤 게 있을까

‘정성 담긴 한 끼’ 위한 요리용품 어떤 게 있을까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09 11:23
업데이트 2023-06-09 1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 있는 맛있는 한 끼를 즐기고 싶은 홈쿡족(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3363억원으로, 오는 2025년에는 72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밀키트는 제조 방법과 조리기기에 따라 근사한 한 끼로 변신할 수 있다. 특히 식탁에 바로 올려도 플레이팅(접시 꾸미기)까지 완벽하게 도와주는 락앤락 3종 쿡웨어(요리용품)가 눈과 입을 더욱 즐겁게 해줄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인덕션 맞춤형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락앤락 제공
인덕션 맞춤형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락앤락 제공
찜부터 굽기·국물·볶음요리까지 팬 하나로… ‘마스터 딥팬 IH’

‘마스터 딥팬 IH’는 인덕션 맞춤형 주물팬으로, 찜부터 굽기, 국물, 볶음요리까지 어떤 요리든 팬 하나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드 인덕션 풀 바닥면 기술을 적용해 더 빠르고 고르게 열이 전달되며, 기존 대비 2배 강한 익스트림포스 코팅으로 재료가 눌어붙지 않고 적은 기름으로 조리할 수 있다. 뚜껑 안쪽에 작은 돌기들을 설계해 조리 중에 발생하는 수분을 다시 식재료에 떨어뜨리는 ‘셀프 베이스팅 효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저수분 요리가 가능하다. 고급스러운 색상과 디자인을 갖춰 요리한 그대로 테이블 위에 놓아도 완벽하게 플레이팅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안심 분리형 손잡이 갖춘 ‘슈트 IH 멀티핸들’. 락앤락 제공
안심 분리형 손잡이 갖춘 ‘슈트 IH 멀티핸들’. 락앤락 제공
예쁜 플레이팅의 완성… ‘슈트 IH 멀티핸들’

‘슈트 IH 멀티핸들’은 자유자재로 분리되는 핸들로 조리 후 바로 식탁으로 이동해 플레이팅할 수 있는 완성형 쿡웨어다. 안심 분리형 손잡이는 내부 3중 안전장치로 단단하게 고정돼 떨어뜨릴 걱정이 없고, 부드러운 외부 러버 코팅으로 그립감도 놓치지 않았다. 여러 음식을 조리해도 손잡이가 걸리적거리지 않고 보관할 때는 공간 차지가 덜해 주방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18cm 냄비, 22cm 멀티팬, 26cm 프라이팬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파스텔톤의 민트 색상으로 산뜻한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
레트로 디자인과 포인트 색상 갖춘 ‘데꼬르 IH’. 락앤락 제공
레트로 디자인과 포인트 색상 갖춘 ‘데꼬르 IH’. 락앤락 제공
요리와 테이블 장식을 동시에… ‘데꼬르 IH’

데꼬르는 프랑스어로 ‘장식된’이란 뜻으로 ‘데꼬르 IH’는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레트로 감성 디자인과 주방의 포인트가 되는 색감이 특징이다. 아이보리, 민트, 빈티지 옐로우, 로얄 네이비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냄비 6종과 프라이팬 4종으로 구성돼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선호에 따라 고루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락앤락만의 특수 E.S.T 공법으로 인덕션에 닿는 면적을 극대화해 뛰어난 열효율을 자랑하며, 내구성도 뛰어난 편이다.

한편, 마스터 딥팬 IH와 슈트 IH 멀티 핸들은 최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