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엔솔, 수입차에도 ‘BaaS’ 제공한다

LG엔솔, 수입차에도 ‘BaaS’ 제공한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06-09 09:25
업데이트 2023-06-09 0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일 공식 딜러 7개업체와 ‘B-Lifecare 서비스 제공’ MOU 체결

이미지 확대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인  ‘B-Lifecare’를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하는 모습.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인 ‘B-Lifecare’를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하는 모습.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은 수입차 공식 딜러 7개사와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B-Lifecare) 서비스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참여 업체는 아우토플라츠, 마이스터 모터스, 클라쎄오토, 유카로 오토모빌, 아우토반브이에이지, 지오하우스, G&B 오토모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과 수입차 공식 딜러 7개 업체는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 서비스 확대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는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적 배터리 생애 주기 서비스(BaaS) 사업이다. 사용자들에게 개인별 운행·충전 습관 분석, 배터리 스트레스 관리 점수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배터리의 효율적 관리를 돕는다. 또 배터리 평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장기적인 전기차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수입차 공식 딜러 7개 업체가 판매하는 차량에 ‘B-Lifecare’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또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고 진단하는 배터리정보수집장치(OBD)를 제작해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딜러 업체들은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B-Lifecare’ 서비스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배터리정보수집장치(OBD)의 설치, 입·출고 및 재고 관리 업무 등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김태영 담당은 “국내 대표적 딜러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BaaS 사업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의 차별화된 역량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