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걸레 빤 물”…줄 서서 먹는 ‘대만 맛집’ 육수 실체

“걸레 빤 물”…줄 서서 먹는 ‘대만 맛집’ 육수 실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6-08 12:52
업데이트 2023-06-11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생논란 불거지자 돌연 문닫아
손걸레 오물 짜 넣는 장면 ‘포착’

이미지 확대
위생 논란에 휩싸인 대만 국숫집. 웨이보
위생 논란에 휩싸인 대만 국숫집. 웨이보
이미지 확대
제보자가 폭로한 ‘문제의 걸레 육수’ 장면. 웨이보
제보자가 폭로한 ‘문제의 걸레 육수’ 장면. 웨이보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한 대만 국숫집에서 걸레를 빤 물을 육수에 넣는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심심하고 오묘한 고기 육수 맛을 표현할 때 쓰는 ‘걸레 빤 물맛’이 실제였던 것이다.

지난 7일(현지시간) 대만 매체 중화TV(CTS)는 타이베이 시내에 있는 한 유명 면 요리 전문점에서 국수를 삶는 육수에 걸레를 짠 물을 넣는 장면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목격자는 이 식당에서 배달 업무를 담당했던 남성 직원 A씨로 그는 “식당에서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근무하면서 배달 횟수만 약 1만 7000회 이상이다. 이렇게 많은 배달 주문에 더러운 육수를 사용했을 것을 생각하니 아찔하다”고 이를 제보했다.

공개된 영상과 사진에는 식당 주방에 있던 남성 요리사가 국수를 삶는 육수에 손걸레의 오물을 아무렇지 않게 짜 넣는 장면이 담겼다. 요리사는 손걸레로 주방 곳곳을 닦았고, 그 걸레를 그대로 국수를 끓이고 있는 육수에 짰다.

그렇게 삶아진 국수 면들은 손님들이 주문한 각각의 그릇에 담아 배달되거나 홀에 있는 손님들에게 나갔다. A씨는 곧장 주방 요리사에게 위생 문제를 지적했지만, 요리사는 문제가 될 것이 없다는 태도로 일관했다고 주장했다.

현지인들은 충격적이라며 문제의 식당을 비난했고, 해당 식당은 운영 12년 만에 돌연 문을 닫고 운영을 중지했다. 식당 관계자와 운영자 등은 이번 논란에 대해 해명 등 후속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