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WBC 음주 파동’ 3인, 벌금·사회봉사 징계 결정

‘WBC 음주 파동’ 3인, 벌금·사회봉사 징계 결정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06-08 00:12
업데이트 2023-06-08 0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O, 상벌위서 소명 듣고 결론
김광현 500만원에 봉사 80시간
이용찬·정철원, 각 300만원 부과
“다른 선수 25명 주점 출입 없어”

이미지 확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기간 중 음주 사실이 밝혀진 야구 대표팀의 김광현(왼쪽부터), 이용찬, 정철원이 7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열린 한국야구위원회(KBO) 상벌위원회에 출석하며 고개를 숙여 사과하고 있다. 뉴스1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기간 중 음주 사실이 밝혀진 야구 대표팀의 김광현(왼쪽부터), 이용찬, 정철원이 7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열린 한국야구위원회(KBO) 상벌위원회에 출석하며 고개를 숙여 사과하고 있다.
뉴스1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기간 일본 도쿄의 주점에서 술을 마신 사실이 드러난 야구 대표팀의 김광현(SSG 랜더스), 이용찬(NC 다이노스), 정철원(두산 베어스)에게 징계가 내려졌다.

7일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김광현에게 사회봉사 80시간과 제재금 500만원, 이용찬과 정철원에게 각각 사회봉사 40시간과 제재금 300만원의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KBO는 상벌위원회(이하 상벌위) 개최 전 조사위원회가 해당 선수들에게 경위서를 받고, 언급된 도쿄 유흥주점 업소 관리자에게 유선상으로 출입 일시, 계산, 종업원 동석 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은 도쿄에서의 동선을 소명하기 위해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을 제출했다.

조사 결과 김광현은 선수단이 도쿄에 도착한 3월 7일, 일본전 종료 직후인 11일 두 차례 해당 장소에 출입한 것으로 나왔다. 정철원은 11일 한 차례 김광현과 동석했고, 이용찬은 11일 일본전 종료 후 두 선수와는 별도로 해당 장소에 출입했다.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을 제외한 대표팀 선수 25명은 유흥주점에 출입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상벌위는 세 선수에 대해 KBO 규약 제151조 ‘품위손상행위’에 근거해 징계 수위를 판단했다. 대회 기간에 두 차례 유흥주점을 방문해 국가대표의 품위를 손상시킨 김광현에게 사회봉사 80시간과 제재금 500만원, 이용찬과 정철원에겐 각각 사회봉사 40시간, 제재금 300만원의 징계를 결정했다.

KBO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적과 경기력을 보인 WBC에서 대표팀 선수들이 음주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KBO 상벌위에 참석하고 나온 세 선수는 “상벌위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광현은 “오늘 마지막으로 소명했다. 거짓 없이 있는 사실대로 얘기했다”며 “상벌위 결과를 수용하겠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용찬과 정철원도 “사실대로 소명했다”며 거듭 사죄했다. 세 선수는 모두 1군에서 말소된 상태다.
장형우 기자
2023-06-08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