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색으로 기억하는 제주… ‘오색 블루스 여행’ 떠나요

색으로 기억하는 제주… ‘오색 블루스 여행’ 떠나요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3-06-06 14:56
업데이트 2023-06-06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농아인리더들과 함께 진행한 ‘색채로 기억하는 제주’ 팸투어의 모습.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농아인리더들과 함께 진행한 ‘색채로 기억하는 제주’ 팸투어의 모습.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 수국과 제주 바다의 푸른 빛, 치유의 숲에서의 초록 빛, 돌문화공원에서 검은 빛, 용눈이오름에서 마소(말과 소)의 색을 느껴봐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한국농아인협회 등은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3차례에 걸쳐 도내 일원에서 농아인 리더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오색 블루스 여행’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제주에서 열리는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WFD)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추진된다. 1차는 6~8일, 2차는 12~14일, 3차는 14~16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한국농아인협회 전국 시도협회 및 시군구 지회장 250여 명이 제주를 찾는다.

전국의 농아인 리더들은 2박 3일간 ‘제주의 오색 블루스’라는 주제에 걸맞게 제주 수국과 바다의 푸른 빛을 감상할 계획이다.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는 초록 숲을, 돌문화공원에선 검은 제주의 돌을, 용눈이오름에서는 오름 풍경이 담긴 마소(말과 소)의 색을 느껴볼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33년 만에 아시아에서 열리고, 한국에서는 처음인 제19회 세계농아인대회의 성공을 기원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오감으로 즐기는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주 관광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국 농아인 리더 투어는 지난해 무장애 팸투어 ‘오감으로 즐기는 제주’ 시리즈 중 농아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색채로 기억하는 제주’ 팸투어의 호응에 힘입어 이를 장애인으로까지 확대 운영하게 됐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