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억 7000만원 상당 사업화 지원금 ‘호반혁신기술공모전’

3억 7000만원 상당 사업화 지원금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6-01 10:31
업데이트 2023-06-01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반그룹이 3억 7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걸린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호반그룹(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전자신문),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해 창업기업 지원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이미지 확대
호반현신기술공모전 포스터. 호반그룹 제공
호반현신기술공모전 포스터.
호반그룹 제공
공모전의 주제는 ‘스마트시티’(OSC공법, 건설자동화, 친환경자재,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등), ‘산업융합’(사물인터넷, 고객관리, 큐레이팅, 콜드체인, 이커머스,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공통·기타’(인공지능, 재생에너지, 인프라, 설비·생산성 관리,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보틱스) 등 세 가지다.

이번 공모전은 서류 검토, 대면 심사 등을 통해 총 8개 사를 수상 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플러스에서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미지 확대
서울 서초구 호반그룹 사옥. 호반그룹 제공
서울 서초구 호반그룹 사옥.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은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실증사업 및 테스트베드 지원, 투자 및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판로개척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사업화 지원,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반건설 오픈이노베이션팀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개최하며 창업기업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려고 했다”며,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은 2023년 창업진흥원 주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바텀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바텀업 프로그램이란, 민간기업이 주관하는 기존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연계, 정부 지원으로 확대되는 프로그램이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