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가박스, 노숙인 자활잡지 ‘빅이슈’ 판매원들과 함께 ‘드림’ 상영회

메가박스, 노숙인 자활잡지 ‘빅이슈’ 판매원들과 함께 ‘드림’ 상영회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5-04 09:40
업데이트 2023-05-04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달 27일 메가박스가 마련한 영화 ‘드림’ 상영 후 실제로 노숙인 자활을 돕는 잡지 ‘빅이슈’ 판매에 나섰던 이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관객들에게 들려주는 모습. 메가박스 제공
지난달 27일 메가박스가 마련한 영화 ‘드림’ 상영 후 실제로 노숙인 자활을 돕는 잡지 ‘빅이슈’ 판매에 나섰던 이들이 자신의 경험담을 관객들에게 들려주는 모습.
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가 계열사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영화 ‘드림’(이병헌 감독) 상영회를 비영리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와 함께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9일까지 메가박스 서울 성수, 신촌, 강남 지점에서 진행하는 상영회에는 영화에도 등장하는 노숙인들의 자활을 돕는 잡지 ‘빅이슈’ 판매에 나선 이들, 역대 홈리스 월드컵 선수단, 빅이슈 후원자, 자원봉사자,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주거복지단체 및 후원사 펄프·제지 기업 무림페이퍼 직원 등 1000여명을 초청한다.

영화는 연예계 데뷔를 노리고 억지로 국가대표 홈리스 축구단을 떠맡은 홍대(박서준)와 열정 없는 PD 소민(아이유)이 생전 축구를 해본 적이 없는 노숙인들과 힘을 합쳐 처음으로 홈리스 풋볼 월드컵 대회에 출전하는 모습을 스크린에 옮겼다.

지난달 27일에는 사회적협동조합 에이유시(AUC)의 문자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청각장애인 2명도 함께 영화를 감상했다. 영화 상영 뒤엔 실제 빅이슈 판매에 참여한 노숙인들과 함께 하는 스페셜 토크 행사를 통해 당시 홈리스월드컵 대회 후기를 관객과 공유했다.

잡지 빅이슈는 앞서 이 영화의 주연 배우인 박서준과 아이유 2종 커버 스토리와 영화 ‘드림’의 할인 쿠폰이 포함된 ‘빅이슈 드림 특별판’을 발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