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슈워제네거 팔 걷어붙이고 포트홀 메웠는데 LA 시 “작업용 참호”

슈워제네거 팔 걷어붙이고 포트홀 메웠는데 LA 시 “작업용 참호”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4-13 09:04
업데이트 2023-04-13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놀드 슈워제네거(왼쪽) 전 주지사가 지난 11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자택 근처 도로의 포트홀을 손수 메운 뒤 주변을 청소하고 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 사무실 동영상 캡처 AP 연합뉴스
아놀드 슈워제네거(왼쪽) 전 주지사가 지난 11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자택 근처 도로의 포트홀을 손수 메운 뒤 주변을 청소하고 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 사무실 동영상 캡처 AP 연합뉴스
할리우드 스타 출신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사를 지낸 아놀드 슈워제내거가 로스앤젤레스(LA) 브렌트우드 자택 근처의 포트홀(도로가 패여 구멍 난 것)을 손수 메우는 동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터미네이터가 터미네이트했다’는 등의 반응이 잇따랐다. 슈워제네거의 행동은 선행으로 비쳤다.

지나가던 여성 운전자가 차를 멈추고 늑장 행정에 분통을 터뜨리며 칭찬하는데 슈워제네거는 “당신도 스스로 하세요. 이것은 미친 짓이에요. 3주 동안 나는 이 홀에 메워지길 기다렸다”고 말했다.

트위터 팔로워만 510만명인 슈워제네거는 “온 동네가 몇주 동안 자동차와 자전거를 덜컹거리게 만든 대형 포트홀에 분노했다. 오늘 나는 우리 팀과 함께 밖으로 나가 고쳤다. 나는 늘 불평만 하지 말고 뭔가를 하라고 말해왔다. 여러분이 나서라”고 적었다.

영국 BBC도 슈워제네거의 동영상을 선행으로 묘사했다.

그런데 반전이 일어났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2일(현지시간) 전했다. 시청 직원들은 “포트홀이 아니라 가스업체가 작업을 위해 파놓은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LA 시 관리들은 NBC 뉴스에 보낸 성명을 통해 슈워제네거의 영화 대사로 유명한 “I’ll be back”에 빗대 그가 돌아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포트홀을 다시 파내겠다고 돌아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뜻이었다.

대변인은 “포트홀이 아니다. 소칼 가스(SoCal Gas)가 파놓은 작업용 참호였으며, 당시도 작업이 진행 중이었으며, 허가를 받은 것이었다. 5월 말까지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었다”고 밝혔다.

슈워제네거의 대변인은 NBC의 코멘트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포트홀에 분노해 손수 행동에 나선 유명인은 더 있다. 영국 출신 록 스타 로드 스튜어트가 지난해 3월 자신의 페라리 차량을 운행할 수 없다고 불평을 터뜨린 뒤 할로우의 에섹스 별장 근처의 포트홀을 손수 메우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