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칵테일 노하우 배워보세요”… ‘올 댓 리큐르’ 바텐더 아카데미 개최

“칵테일 노하우 배워보세요”… ‘올 댓 리큐르’ 바텐더 아카데미 개최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3-31 13:29
업데이트 2023-03-31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올 댓 리큐르(All That Liquor)’ 바텐더 아카데미 포스터. 니혼슈코리아 제공
‘올 댓 리큐르(All That Liquor)’ 바텐더 아카데미 포스터. 니혼슈코리아 제공
주류기업 니혼슈코리아가 ‘올 댓 리큐르(All That Liquor)’ 바텐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 댓 리큐르 바텐더 아카데미는 칵테일을 즐기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조성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전문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칵테일을 처음 접하거나 취미로 리큐르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고, 직접 칵테일도 만들어 볼 수 있어 짧은 시간 동안 이론과 실기 모두 경험이 가능하다.

아카데미는 주 1회 2시간씩 총 4회 열린다. 스피릿의 이해를 시작으로 칵테일의 구조와 이해, 서비스 마인드트레이닝 등 신입 바텐더들을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 과정을 넣었다.

니혼슈코리아 관계자는 “다른 클래스나 아카데미에서 만나볼 수 없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트렌드에 대한 학습, 그리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아카데미는 한남동 바터스윗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니혼슈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병일 니혼슈코리아의 이사는 “바텐더 아카데미는 국내 스피릿 분야의 성장과 문화 확산을 위해 직접적으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기를 익힐 기회”라면서 “회차를 거듭하며 강사진은 물론 수강생 모두가 만족할 커리큘럼을 구축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니혼슈코리아는 지난해 샴페인 ‘봉발레(Bonvalet)’를 출시하며 와인사업을 본격화했다. 코마사(진), 아이덴티티(데킬라·보드카), 부슈 무사시(위스키)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스피릿 상품군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