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출시…“강렬한 탄산감 주는 반전맥주”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켈리’ 출시…“강렬한 탄산감 주는 반전맥주”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3-30 10:56
업데이트 2023-03-30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하이트진로 맥주 ‘켈리’.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맥주 ‘켈리’.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4년 만에 새로운 맥주 브랜드 ‘켈리’를 선보이면서 리오프닝으로 기지개를 켜는 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는 다음달 4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에 ‘반전맥주-켈리’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켈리(KELLY)’는 ‘킵 내추럴리(KEEP NATUALLY)’의 줄임말로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 공법, 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거 맥주에서 공존하기 힘든 부드러운 맛과 강렬한 탄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3년간의 연구 과정을 거쳤다.

북대서양 해풍을 맞으며 자란 덴마크산 프리미엄 맥아를 100% 사용한 ‘올 몰트’ 제품이다. 7도에서 1차 숙성한 뒤 영하 1.5도에서 한 번 더 숙성시키는 더블 숙성 공법으로 청량감을 더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호박색 병을 개발해 적용했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같고 알코올 도수는 4.5%로 기존과 비슷한 수준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업계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류기업으로서 3년여 간의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통해 켈리를 출시하게 됐다”라면서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 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김현이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